이미지
이미지

고양시, 전국 규모의 ‘2021 고양 청소년 영상 공모전’ 개최

고양시, 전국 규모의 ‘2021 고양 청소년 영상 공모전’ 개최

“청소년들의 생각을 영상으로 소통하는 장 마련, 18편에 총상금 660만원 규모 시상”

 

 (▲ 2021 고양 청소년 영상 공모전 포스터)

 

 

고양시(시장 이재준)가 전국 청소년을 대상으로 ‘2021 고양 청소년 영상공모전’을 개최한다. 2020년에 이어 두 번째다.

방송영상미디어 특화 도시로서 고양시는 전국의 영상 인재를 발굴 육성하기 위해 2020년부터 고양 청소년 영상 공모전을 진행하고 있다. 디지털 환경에 익숙하고 짧은 영상을 빠르게 소비하는 청소년들이 영상을 통한 생각과 고민을 표현하는 기회의 장을 열어 세대 교류와 화합을 이끌어내고자 한다.

‘2021 청소년 영상 공모전’은 7월 23일(금)부터 10월 1일(금)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작품을 접수 받는다. 전국의 중고등학생 또는 이와 동등한 연령(14~19세)의 학교 밖 청소년 누구나 가능하며 직접 기획·제작한 5분 이내의 영상을 제출하면 된다. 극영화 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 등 모든 장르 가능하다.

올해 공모전은 자유주제와 시 승격 30년, 특례 시 원년 기념 주제로 나눠 공모한다. 기념주제는 ‘미래세대가 꿈꾸는 고양’이라는 제목으로 청소년들이 생각하는 고양시의 미래, 청소년의 든든한 동반자인 고양시의 모습이 담기길 기대한다. 시상금은 18편에 총 660만원 규모이다. 10월 중에 수상작을 선정해 시상식을 진행할 계획이며 수상작은 온·오프라인으로 상영회를 열어 시민들과 만날 예정이다.

고양시 담당자는 “내가 담는 세상, 내가 꿈꾸는 시선이라는 슬로건처럼 청소년들이 갖고 있는 생각을 자유롭게 표현해주길 바란다며 청소년의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공모 요강 및 유의사항은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볼 수 있으며 기타 궁금한 점은 공모전 운영사무국 또는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고양청소년영상공모전)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고양시청 개요]

경기도 북서쪽에 위치하는 고양시는 평화와 미래의 중심도시로 약 109만 명의 시민이 거주하고 있다.

공모전 홈페이지: http://www.spectory.net/goyang/teenfilm

웹사이트: http://www.goyang.go.kr

출처: 고양시청

(출처: 뉴스와이어 http://www.newswire.co.kr/newsRead.php?no=927788)

이미지